회원서비스

회원가입

  • 01이용약관 및 개인처리방침 동의 01약관 동의
  • 02정보 입력
  • 03회원가입 완료 03가입 완료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 1. 이 약관은 KOREN(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koren.kr(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이용약정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주소로 발송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외 적용범위)

  •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 2.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성명이 실명이 아닐 경우
    •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 마. 회사의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바.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조 (서비스 이용 신청)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KOREN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 (이름, 전자우편, 휴대폰 번호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전자우편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KOREN은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4. 타인의 명의(이름 및 전자우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3. KOREN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가.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마. 기타 KOREN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 바. 관계법령 위반 시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한 회원은 동일한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나.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다.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약관의 동의)

  • 1. 회원이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5.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사.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4~6자이상, 영/숫자/특수문자 혼용,단순문자 또는 개인정보 사용금지)의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3조 (게시물 삭제)

  • 1.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허위 사실의 유포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마. 회사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조 (게시물의 저작권)

  • 1.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가.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KOREN에 귀속합니다.
    • 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KOREN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 운영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KOREN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8조 (개인정보보호정책)

  • 1.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7 장 손해 배상

제 19조 (손해 배상)

  • 1.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면책)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관할법원

제 21조 (관할법원)

  • 1.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2.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2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KOREN이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주체의 권익을 보장하고 관련한 고충을 원활히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KOREN은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일반회원 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필수항목 : 이름, 로그인 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에서 개인이 개별적으로 회원가입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KOREN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콘텐츠 제공 등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KOREN은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5일 이내)파기합니다.

제4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KOREN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KOREN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KOREN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KOREN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KOREN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KOREN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KOREN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KOREN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KOREN은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KOREN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KOREN은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① KOREN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 제8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수탁자명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사)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 운영
    (주)윈즈데이 전산시스템 및 홈페이지 유지보수

② KOREN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KOREN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보호담당자
    성명 :
    직책 :
    연락처 :
    성명 :
    직책 :
    연락처 :

② 정보주체께서는 KOREN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채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KOREN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KOREN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ㆍ처리 부서
    부서명 :
    담당자 :
    연락처 :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공공아이핀을 통한 실명인증 필요)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KOREN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KOREN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www.kopico.go.kr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11. 24.부터 적용됩니다.

아래 인증방식을 선택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